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49명 선착순 추가 모집
사진=광명시보건소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스마트폰 건강관리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0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49명을 오는 8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건강검진 결과 혈압, 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높은 중성지방, 낮은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만 19~64세 광명시민 또는 광명시 소재의 직장인이다. 다만,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진단받았거나 약물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신청은 8월 14일까지 사전 전화접수하면 되고, 8~9월 중 건강검사 후 의사상담을 거쳐 대상자 49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6개월간 3회 보건소를 방문해 건강검사(신체계측·혈액검사)를 받고, 모바일 앱과 연동된 웨어러블 기기(활동량계)를 통해 식생활·운동지도 등 24주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로 시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및 기타 문의 : 광명시보건소 건강원스톱실(☎02-2680-5596, 5556)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