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골목상권 경영개선교육 신청 받아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오는 9월 10일 실시하는 '골목상권 경영개선교육' 참여자 50명을 9월 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광명시 평생학습원 1층 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경영환경변화 ▶자금지원제도 ▶법률(노무,인사) ▶세무관리 ▶양성평등(성인지 개선) ▶여성 자영업자 성공사례 등 골목상권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6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수료자에게는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및 경영개선자금 지원사업 우선 배정과 상담 및 컨설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심 있는 광명시민(예비창업자)이나 소상공인(도소매업, 서비스업, 음식업-상시근로자 5인 미만, 제조업, 건설업, 운송업, 광업-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은 참여 가능하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지역경제과 자영업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uk29100@korea.kr), 팩스(02-2680-2620)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지역경제과 자영업지원센터(☎ 02-2680-6865)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세무, 금융 등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는데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