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취약계층 알레르기 질환 환아 의료비 지원
사진=광명시보건소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취약계층 알레르기 질환 환아의 적절한 치료를 돕고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오는 14일부터 의료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생계급여수급권자 및 의료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이하 가정의 자녀로 아토피피부염(L20), 천식(J45), 알레르기 비염(J30) 질병코드로 진단받은 만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이다.

지원내용은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올해 1월 1일 이후 발생한 치료비(진료비, 약제비) 중 본인부담금이며, 비급여인 보습제, 한약, 보조식품, 소모품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상병코드가 명시된 진단서 △진료비 영수증 원본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증이나 의료급여증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을 가지고 광명2동에 위치한 광명시 시민건강증진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주거, 식생활, 미세먼지 등 생활환경의 변화에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고 있다"며 "알레르기 질환은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성인기에 복합적으로 진행되어 더 악화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알레르기 질환 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환아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광명시 콜센터 ☎1688-3399, 광명시보건소 시민건강증진센터팀(02-2680-0966)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