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사회공헌 협약식 가져
사진=광명시청포토뱅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0지역 김영일 부총재가 지난 24일 오후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 사무실에서 광명21세기병원(원장 전형준), JC빛소망안과·내과(이사 이정은), 밝은치과(행정원장 윤순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5개 기관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각 기관의 상호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광명시 지역사회 연대 강화 및 지역발전, 광명시민의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연대의 뜻을 모은 자리였다.

6개 기관은 ▲광명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네트워크 구축 ▲시민의 안정된 생활과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협력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발굴 및 자원 연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원 및 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날 업무 협약을 계기로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라이온스와 각 의료기관들은 후원개발 및 의료지원을 제공하며, 광명시자원봉사센터는 봉사자 연계 및 1365 자원봉사시간 관리를 지원하는 협업체계를 마련함에 따라 광명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일 부총재는 "줄탁동시라는 말처럼 개별적인 협약보다 여러 기관이 함께 협약을 체결하면서 광명시의 지역복지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를 바란다. 이러한 도움들이 계속 모여 더불어 함께 사는 광명이 되기를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대신 참석한 곽태웅 기조조정실장은 "라이온스와 의료 기관들의 지역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이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실현을 위한 선한 영향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해소되고, 광명시가 더욱 건강한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