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하안4동, 주민세 환원 마을 사업 진행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세 환원 마을 사업으로 '하안4랑 행복마을 상자텃밭'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

하안4랑 행복마을 상자텃밭은 지난 6월 하안4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주민 100여 명과 함께 3차례의 토론회를 거쳐 선정한 마을 사업으로 하안주공 11단지 공터에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개장식을 갖고 사업의 시작을 알렸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25일부터 27일까지 3일에 걸쳐 주민들과 모종을 심었다. 모종 심기와 함께 상자텃밭 가꾸기 교육도 실시했다.

25일 상자텃밭 개장식 행사에 참여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마을을 위해 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이렇게 멋진 상자텃밭을 조성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 상자텃밭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시길 바라며, 주민 공동 공간을 통해 이웃 간의 정이 더욱 깊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연홍 하안4동장은 "하안4랑 행복마을 상자텃밭을 추진하신 하안4동 주민자치위원회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하안4동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안4랑 행복마을 상자텃밭 사업을 추진한 이영하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모여 토론하고 기획하여 이번 상자텃밭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고, 앞으로도 마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세 환원 마을사업은 주민세를 주민들에게 돌려주고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하는 사업으로 생활 불편 해소사업, 마을 발전과 활성화 사업, 주민자치사업, 환경사업 등이 대상이며 동별로 3회이상 토론회를 거쳐 선정했다. 현재 재건축으로 대부분 주민이 이주를 마친 광명1동 외에 17개 동에서 주민세 마을 환원 사업을 선정했으며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