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공공시설 운영 재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코로나19 진정세에 따라 시민 편의를 위해 공공도서관, 평생학습원, 광명동굴 등 일부 시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광명시 하안, 광명, 철산, 소하, 연서 도서관은 28일부터 자료실, 열람실을 부분 개방한다. 기본 좌석수의 50%를 운영하고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각 도서관별 휴관일(월-철산, 소하도서관 / 금-하안, 광명, 연서도서관)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식당, 카페, 휴게실 등 편의시설도 운영하지 않는다.

광명시 철산동 현충근린공원 앞에 새로 건립된 연서도서관은 지난 7월 준공되어 21만권 도서 비치, 도서관 자동화시스템 구축, 가구배치 등 10월 중순에 예정된 개관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민의 편의를 위해 28일부터 부분 운영한다. 충현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9월 30일부터 내년 1월까지 휴관한다.

추석 연휴기간인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도서관 자료실은 운영하지 않으며 열람실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고3학생과 입시생은 방문 시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접수증을 제시하면 좌석을 우선 배치 받을 수 있다. 광명시평생학습원은 오손도손 북카페, 도란도란 쉼터 등 일부시설을 28일부터 운영한다.

광명시도서관과 평생학습원을 방문하는 모든 시민은 전자출입명부, 발열체크 등의 절차를 거쳐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시설 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박승원 시장은 "추석연휴 동안 고향을 가지 못하고 집에 머무르는 시민과 고3학생을 비롯한 입시생, 취업준비생들에게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추석연휴 기간 시설 개방을 결정했다"며 "이용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동굴(가학폐광산)은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정상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은 오후 5시까지다. 10월 5일은 정기 휴무일(매주 월요일)로 운영하지 않는다. 입장 시에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하며, 출입 전 출입명부작성과 발열여부를 확인한다.

아울러 도덕산 캠핑장은 추석연휴기간 정상 운영하며 다목적운동장과 시립체육시설은 10월2일 단축운영(08:00~18:00)하고 10월3일과 4일은 정상운영(06:00~22:00)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