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각각 실시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을 시작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성우)는 14일, 코로나19로 인해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어르신 10가구를 선정하여 영양식을 가정에 전달하는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영양 듬뿍 식(食)드림 사업'을 시작했다.

『영양 듬뿍 식(食)드림 사업』은 주2회 6회에 걸쳐 어르신의 약한 소화력을 고려하여 소화가 잘되는 죽과 영양밸런스를 맞춰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구성하였으며, 비대면 방식으로 집 앞 영양식 배달 및 유선을 통해 안부 확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열)는 14일 2020년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소외된 10명을 대상으로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주1회씩(매주 수요일) 총 7회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코로나19 안전 생활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성화사업은 원예강사가 활동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원예키트를 준비하여 대상자에게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직접 전달하여 원예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원예활동은 SNS를 통하여 동영상을 보며 직접 꽃을 심어보고 완성된 작품을 사진으로 담아 서로 공유하며, 핸드폰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게는 충분한 생활방역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하는 대면활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찾아가는 나눔 밥상 사업'을 4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나눔 밥상' 사업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건강한 음식과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여 코로나19 극복에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