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민주평통광명, 제3기 평화공감 통일아카데미 개강
사진=민주평통광명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가 우리가 만드는 새로운 한반도의 슬로건으로 통일시대시민교실 제3기 평화공감 통일아카데미을 수강생 및 자문위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3일 광명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개강했다.

제3기 평화공감 통일아카데미는 ▶개회식 ▶내빈소개 ▶인사말씀 ▶축사(박성민 광명시의장) ▶교육과정 및 강사소개 ▶1강 허문영 강사의 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한국의 미래의 주제 강연 ▶질의응답 ▶한줄통일생각 우수작 시상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이날 허문영 강사는 고려삼국 통일, 통일 대한민국, 한반도와 국제정세, 경제대국을 꿈꾸는 대한민국 등을 현 실정에 맞추어 실감 있게 강의를 펼쳤다.

이영희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일교차가 심한 11월의 날씨에도 통일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 주신 수강생 및 자문위원들게 감사 드리며, 남북관계의 극변하면서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시기에 맞추어 수강생들도 통일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의 통일리더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민 광명시의장은 "통일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통일아카데미를 신청해주신 시민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너무나 공감되는 통일문제로 좋은 강의를 받고 가는 것 같아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한편 통일아카데미 수업은 일반시민들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서 평화담론 형성과 통일공감 확산을 선도할 통일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2강 수업은 오는 12일 오후 15시에 실시하며 사전 수강신청을 접수한 인원에 대해서만 청강이 가능하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