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문화]광명문화원, 광명바로알기 '광명학' 개강

광명문화원(원장 안성근)이 오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2시 광명문화원에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_광명학 강좌를 연다.

광명학은 광명문화원에서 준비한 광명바로알기프로젝트로 광명시의 도시화과정, 자연마을에 얽힌 이야기 등을 광명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지역정체성 확립과 역사적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14년에 처음으로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는 ▷ 1강-오리엔테이션+사진으로 보는 광명의 자연마을 ▷ 2강-광명의 도시화과정 ▷ 3강-광명의 근현대 학교 ▷ 4강-자연마을이야기 ▷ 지역답사로 운영된다. 또한 광명을 위해 일하는 기관단체를 위한 지역학으로 '찾아가는 광명학' 접수도 받고 있다.

기관․단체에서는 ▷ 광명시의 자연마을과 옛이야기 ▷ 광명의 역사인물 중에서 1개~2개의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광명학을 주관하는 광명문화원 안성근 원장은 "광명의 다양한 역사, 문화를 광명학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광명시민들이 광명학을 접하고 지역을 더 사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학강좌는 지역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직원 및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광명문화원에 신청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