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운영
사진=광명소방서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가 15일 광명시장과 새마을시장에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 고취를 위한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은 전통시장의 특성상 소형점포들이 협소한 구역에 밀집되어 있는 구조로 화재가 발생하면 화재진압이 어렵고 대형화재로 확대될 수 있어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 전통시장 상인회 등 시장 중심의 자율적 소방안전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 점검을 통해 발견·제거하여 화재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소방서와 시장상인회는 함께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포 내 화재위험요인 사전제거 및 소방·전기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보이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시청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주택용소방시설 설치촉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박정훈 서장은 "전통시장 화재는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화재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점포 점검의 날은 상인들이 적극 참여해 철저한 점검과 지속적인 훈련으로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