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국공립어린이집 두 곳 2021년 개원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2일 시장실에서 철산주공4단지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광명제16R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국공립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철산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정원 66명)과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정원 68명)을 무상 임대해 운영한다.

광명시는 두 어린이집에 리모델링비와 기자재비를 지원해 편안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해당 공동주택 입주민 자녀에게 정원의 최대70% 범위 내에서 입소 우선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시는 어린이집 위탁운영자 선정, 어린이집 시설 인수 및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철산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은 2021년 5월,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아파트 관리동어린이집은 2021년 7월 개원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도와주신 조합측과 조합원 및 입주예정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광명시에는 국공립 30개소, 사회복지법인 1개소, 법인·단체 2개소, 민간 58개소, 가정145개소, 협동 4개소, 직장4개소 등 총 244개소의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시는 앞으로 뉴타운 및 재건축으로 인한 신규공동주택단지 내 관리동의무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보육 강화에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