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정치]광명시의회, 제261회 임시회 개회의회운영위원회, 3개 의원연구단체 선정
사진=광명시의회

광명시의회(의장 박성민)가 제261회 임시회를 29일부터 31일까지 3일동안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및 자료요구의 건, 의원발의 조례안 18건을 포함한 조례안 25건, 동의안 6건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회기의 주요안건으로는 △광명·시흥 특별관리지역 개발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광명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관한 조례안 △광명시 공공시설 내 청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수화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명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광명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명시 출산축하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주요 시정이슈 및 시민의 인권과 관련된 조례안을 심도있게 다루어 시민들에게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29일 운영위원회에서는 3개 의원연구단체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의원연구단체는 의원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자치입법과 정책의 연구개발 등을 목적으로 광명시의회에 등록된 단체이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광명형 복지정책 연구회’는 지속가능한 복지국가 설계를 위한 연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방자치에 기여하는 광명형 복지정책을 발굴하는 연구단체로 이주희 대표의원을 포함한 3명, ‘전통문화연구회’는 광명시의 전통문화 보존 및 계승을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이를 통해 향토문화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 단체로 제창록 대표의원을 포함한 4명, ‘광명시의회 광명형 뉴딜 연구회’는 한주원 대표의원을 포함한 5명의 의원이 참여한다.

각 연구단체는 4월부터 10월 말까지 주민 및 전문가 간담회, 현장방문, 연구성과 보고회 등을 통해 내실있는 연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