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복지
[복지]광명시, 좋은이웃들 해오름식 개최
사진=광명시청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30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봉사단 해오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1년도에 새롭게 좋은이웃들로 활동하게 될 신규봉사자에 대한 위촉식, 봉사자선서, 2021년 사업소개 및 연간활동 계획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좋은이웃들’은 현재 5개의 팀(광명1권역, 광명2권역, 철산권역, 하안권역, 소아학온권역)으로 조직되어 운영되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연계하여 지역사회 이웃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에는 정기적인 물품지원을 통한 대상자 발굴 활동을 하는 ‘희망담은장바구니’, ‘좋은나눔데이’, ‘위기구호지원심사’와 좋은이웃들 봉사단원이 주위 이웃들과 함께 모금하여 시민들이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달리는 모금함’과 코로나19상황에 맞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을 구축해 꾸준한 사례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 사례관리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에 봉사단체가 다양하고 많은데 특히 좋은이웃들은 10년 동안 꾸준히 활동하며 지역에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보살피는데 선두 역할을 해주고 계신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봉사에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좋은이웃들이 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광명시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은 “좋은이웃들의 봉사와 헌신 덕분에 더불어 사는 행복한 광명시가 되는 것 같다”며 “2021년에는 더 높이 더 깊게 활동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소외된 계층,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좋은이웃들이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존재이다”며 “코로나19 속에도 광명시민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협의회와 희망나기의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역 곳곳에서 소외된 이들을 찾아 지원하는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