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안양시
[문화]안양문화예술재단 ISO인증 3종 취득
사진=안양시청

안양시(시장 최대호) 산하기관인 안양문화예술재단이 3종의 ISO인증(ISO 9001, ISO 14001, ISO 37001)을 동시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이 이날 시청사 접견실에서 열려, 최대호 시장은 박승진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으로부터 3종의 ISO인증서를 수여받았다.

ISO는 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국제기준에 부합함을 입증하는 국제표준 기준이다. 시가 취득한 ISO 9001은 품질경영을, ISO 14001은 환경경영을, ISO 37001은 부패방지경영을 각각 시스템 인증 받음을 의미한다.

재단은 최근 몇 년 동안 환경 친화 및 반부패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전담부서 신설, 전 직원 인식 개선 교육 및 참여 독려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왔고, 작년 12월부터 국제 기준에 맞게 절차 및 매뉴얼 등을 정비 및 기준에 맞지 않는 요소들을 찾아 개선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왔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1월 심사를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안양시 산하기관 중 최초로 세 가지 인증을 모두 취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관장의 반부패 의지와 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 수여하는 국제적 인증이다. 시의 문화예술재단이 그동안 윤리경영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ISO 14001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국제표준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점에도 그 의미가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ISO 인증 취득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예술재단의 고유한 역할 수행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청렴⋅인권⋅환경 등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에도 앞장서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