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분야 UCC 저변확대예술TV 운영 케이블방송 채널아트 연계 자체프로그램 제작 방영

문화분야 UCC 저변확대와 문화콘텐츠 산업화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업무 조인식을 22일 오전 (주)예술TV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공봉석)와 (주)예술TV(대표이사 구제모)는 양사 간 긴밀한 협조체제 하에 공공의 목적을 전제로 상호 보유 콘텐츠를 폭넓게 활용을 할 수 있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오는 3월부터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전국의 문화PD가 제작한 문화포털 UPC 동영상 콘텐츠를 (주)예술TV에서 운영하는 케이블방송 채널아트(channel-art.com)와 연계하여 자체프로그램으로 제작 방영하게 된다.

주요 추진내용은 문화PD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문화PD가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방송프로그램으로 재가공하여 정규방송에 편성한다. 또한 (주)예술TV에서 보유하고 있는 방송 콘텐츠 또한 문화포털을 통해 공공서비스 한다. 이외에도 문화PD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 개발 및 홍보를 위하여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공봉석 소장은“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사 모두에게 유의미한 성과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공공 문화콘텐츠 개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적극적인 문화콘텐츠 확산을 통한 문화산업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