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하안도서관,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실시
사진=광명시하안도서관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를 15일부터 운영한다.

지역서점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는 공공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지 않은 희망도서를 지역서점에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보다 원하는 도서를 더 쉽고 빠르게 대출해 볼 수 있다.

광명시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 후 승인문자를 받아 회원증을 지참하고 3일 이내 서점을 방문하면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은 1인당 월 최대 3권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대출일로부터 14일이다. 1회에 한해 7일 연장 할 수 있으며 반납은 대출한 서점에 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회원 중 연체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5만 원 이상 고가의 도서나 자료 형태가 도서관 소장용으로 부적합한 도서는 신청이 제한된다. 이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하안도서관(02-2680-5463, 5475)에 문의하면 된다.

바로대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동네서점은 ▲중앙서적(광명동), ▲꿈꾸는별책방(광명동), ▲인하서적(광명동), ▲크로앙스문고(광명동), ▲서광문고(철산동), ▲일지서적(철산동), ▲시현문고&교재(철산동), ▲영동문고(하안동), ▲부광서적(소하동) 총 9곳으로 광명시는 앞으로 이용 가능한 동네서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바로대출 서비스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서점가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하안도서관(02-2680-5463, 5475), 참고 : 하안도서관 홈페이지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