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광명문화재단,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 '은하수지기' 모집퍼실리테이터, 스토리텔링, 기록활동가 등 다양한 교육 과정 후 실습 연계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이 오는 27일까지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를 모집한다.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는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2021년 주민참여예산 선정사업이다.

첫 활동은 2021년 9월 3일에 시작하며, 12월까지 교육 과정이 구성돼 있다. 모집 기간은 2021년 8월 27일까지며,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로컬콘텐츠큐레이터 <은하수지기>는 광명의 지역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스토리텔링 하는 기록활동과 지역의 이야기를 듣고 이어가는 광명시 문화도시 시민전달자 양성과정으로 ▲퍼실리테이터 기본강의, ▲연구모임, ▲실습활동이 있으며, 교육 수료 후 시민대모임에 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은하수지기 교육을 통해 성장한 광명문화가들로 시민문화거버넌스가 구성되고, 문화도시 광명의 시민워킹그룹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은하수다방>은 광명시민 온라인 대화모임으로, 선정된 주제로 8월 셋째 주부터 11월까지 매주 온라인 대화모임을 진행한다. 현재 이 대화모임에서 이야기 나눌 다양한 대화주제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대화주제는 광명에서 살거나 일하면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었던 주제라면 어떤 이야기든 가능하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