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문화]광명시, 문화비전 및 실행방안 수립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 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중장기 문화비전 및 실행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광명시민, 관계기관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문화도시 지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광명시 고유의 문화자산과 문화현황을 조사하고 도시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해 중장기 문화비전 및 실행방안 수립 연구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의 추진사항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및 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발표내용은 ▲광명시 도시현황과 진단 ▲문화도시를 위한 기본구상 (비전, 목표, 핵심가치, 추진전략, 주요전략과제) ▲향후 연구 계획 등이다.

또한 광명시 기본현황에서부터 문화예술, 지역관광, 교육 및 사회경제 분야까지 포괄적인 도시 현황자료 분석과 그동안 진행된 의견수렴과정(시민설문, 관계자 FGI, 시민공유 등)에서 도출된 사항 등을 종합하여 광명이 문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보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광명시 유관기관 대표 및 문화예술분야 전문가들이 자문위원으로 참석하여 광명시 중장기 문화비전 및 실행방안 연구 중간결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광명시는 12월까지 광명시 중장기 문화비전 및 실행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시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시민공유테이블과 공유포럼을 준비하고 있다. 남은 3개월간 광명시 문화비전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최종 연구 결과는 문화도시 비전선포식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광명시는 향후 중앙정부가 추진하는 문화도시 공모사업 등에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