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문화]광명시,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라운드테이블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문화도시의 가치와 비전을 행정 전반에 확산하고 부서 간 협업을 위해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라운드테이블’을 지난 20일, 27일 2회에 걸쳐 진행했다.

문화도시 행정협의체는 문화도시 추진을 위하여 지난 3월 21개 부서로 구성됐으며 이번 회의에는 각 부서 팀장들이 참석했다. 20일 1차에서는 문화도시 사업 이해 제고를 위한 강의에 이어 소그룹으로 나눠 내가 생각하는 광명 문화도시, 광명 문화도시 추진에 있어 행정의 역할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27일에는 현재 진행 중인 광명시 중장기 문화비전 연구 추진 현황 및 각 부서별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앞으로 문화도시 추진을 위한 사업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도시 조성 사업은 시민이 공감하는 도시문화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다. 행정협의체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행정협의체 라운드테이블이 문화도시 조성을 넘어 광명시 현안과 각 부서 담당자들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광명시 문화도시 추진을 위하여 행정협의체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