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하안종합사회복지관, 1인 가구 고독사 막는 뉴라이프키퍼 힐링교육 실시
사진=하안종합사회복지관 제공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이 20일, 28일 두 차례에 걸쳐 뉴라이프키퍼 2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 및 지지격려 프로그램인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뉴라이프키퍼는 고독사의 위험이 큰 중장년 1인 가구를 발굴하고 주 1회 안부 확인을 하며 고독사 없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전문자원봉사자들로 2020년부터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자원봉사자로서 전문성 향상을 위한 중장년 1인 가구와의 의사소통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립대상자를 만나며 지친마음을 힐링하고 활동에 대한 지지와 격려를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어울림상담코칭센터 정선자 센터장의 ‘중장년 1인 가구와 소통하기’ 강의를 통해 중장년 1인 가구의 특성을 알고 모니터링과 발굴 시 건강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했다.

또한, 힐링교육에서는 카페왁자지껄(광명시 공정무역카페 20호점)과 연계, 공정무역 원데이클래스를 실시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김재란 관장은 “10월까지 100여명의 중장년 1인 가구를 발굴하고, 그들의 고독사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뉴라이프키퍼를 응원한다”며 “남은 시간까지 중장년 1인 가구를 만나고 그들의 마음을 공감하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