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광명시장애인체육회, 워크숍 통해 2021년 성과 알려
1일 오후 광명시장애인체육회가 서귀포시에서 워크숍을 열고 2021년 업무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명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고복현, 이하 광명장체)가 1일 오전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 부영진)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후에 이어진 워크숍을 통해 2021년 성과를 임원진들에게 알렸다.

올해 광명장체는 광명시 장애인 선수 및 동호인들의 체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한 것으로 보고됐다.

고복현 수석부회장은 "그동안 장애인 선수들이 소외되고 있었다. 이들에게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게 하고 이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와 여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오늘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결실을 만들어 냈다"고 밝혔다.

특히 고복현 수석부회장은 "한국골프대학교와 10월 업무협약을 맺고 발달장애청소년 스내그골프대회를 개최하려 했으나 날씨가 추운 관계로 2022년에 하기로 결정하고 연기했다"며 "장애인 선수와 동호인들을 위해 광명, 하안,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 광명21세기병원, 밝은치과, 위드유성형외과 등과 업무협약을 추진해 좋은 결과를 낳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광명시장애인단체연합회와도 업무협약을 맺어 단체를 통한 장애인 선수 선발 및 양성에 협조하고, 장애인을 둔 부모와 가족들과 교류를 통해 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시장애인체육회는 올해 3월 고복현 수석부회장이 취임하면서 변화의 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광명장체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는 유령 산하기관에 불과했다. 일반인들과 거리를 두게 했다는 평가까지 나오는 상태였다.

현재 광명장체는 고복현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새로 선임된 임원과 이사진을 통해 장애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과 김태엽 서귀포시장이 광명시장애인체육회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가 업무협약을 맺은 기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이들에게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