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소방서, 중증 환자 세이버 인증서 수여식 가져
사진=광명소방서 제공

광명소방서(서장 최준)가 12일 중증 환자(심정지, 중증외상, 뇌혈관질환)를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로 고귀한 생명을 살린 생명지킴이에게 중증 환자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심장을 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 호흡정지 상태인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활용해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이며, 브레인세이버(Brain Saver)는 뇌졸중 환자를 정확하게 평가하고 적절한 응급처치 및 신속한 병원 이송으로 후유증 저감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하트세이버 소방교 박초영, 브레인세이버 소방장 박승원, 대체인력 신현정, 트라우마세이버 소방사 신재훈이 참석해 영광의 기쁨을 나눴다. 참석하지 못한 9명(소방장 송승연, 소방교 서재훈, 조현민, 이정현, 소방사 조필규, 김보경, 김수진, 이형진, 대체인력 정진용)에게는 별도로 인증서가 전달됐다.

특히 출동으로 참석하지 못한 브레인세이버 수상자 소방사 이형진은 2021년 4월 25일 오후 3시경 하안동 범안사거리 오토바이 교통사고 현장에서 의식이 없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적절한 응급처치 및 판단으로 신속하게 외상센터로 이송, 후유증 없이 퇴원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해 트라우마세이버 수여 대상자로도 선정되어 큰 축하를 받았다.

최준 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수상자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