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기도소식
[정치]김영준 경기도의원, 코로나19 백신 접종후유증 대책 촉구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김영준 경기도원(더민주, 광명1)이 지난 12일, 2021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한 도민들의 불안을 줄이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요청했다.

김영준 의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국외 긴급승인을 위한 임상시험 결과자료’를 보면 다양한 이상반응이 기록돼 있다. 실제로 백신 접종 후 호흡곤란, 가슴 조임 등 예상치 못한 부작용과 여러 가지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이상 반응 중 ‘아나필락시스’ 가 흔하게 나타나고 있다. 아나필락시스에는 호흡곤란도 포함되어 있음에도 그 뜻에 대한 우리말로 된 자세한 설명과 대처 방법에 대한 홍보도 부족한 실정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과 사망률 등을 무시하고 쉽게 넘길 정도가 아니다. 백신 접종후유증으로 오랜 기간 입원 치료를 받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인들은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시, 대처법을 몰라 이곳저곳에 전화하고 헤매는 등 고통을 받는 사례들이 있다”며 “백신 접종후유증과 증세 대처를 위한 제대로 된 안내지침을 마련하고 도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 소중한 생명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 달라”고 당부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