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고양시
[문화]고양시, KBS와 드라마 <홍범도> 제작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고양시청 제공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2일 드라마 <홍범도> 제작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방송공사(KBS)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KBS에서 2022년 방영 예정인 드라마 <홍범도>는 항일투쟁의 중심에 있는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소재로 한 16부작 드라마로 홍석구CP와 류지열PD가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KBS본관에서 치러진 업무 협약식에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김의철 한국방송공사 사장 및 시 관계자와 방송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드라마 <홍범도> 제작지원 ▲상호 이해와 협력을 위한 친선교류 등 드라마 <홍범도>의 성공적인 제작과 고양시 방송영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KBS에서 홍범도 장군의 생애와 숨은 독립운동사를 재조명하는 드라마를 제작하는 것이 대단히 뜻깊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양시의 우수한 방송영상콘텐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KBS와 고양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의철 KBS 사장은“우리는 독립투사의 헌신과 희생에 빚을 지고 있다”며 “고양시는 홍범도 장군과 함께 독립운동을 한 이범윤 선생의 고향이기도 해서 고양시와 협력하는 것이 더 뜻깊다. 역사에 길이 남는 멋진 드라마가 탄생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