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시흥시
[웰빙]시흥시, 직영 시흥시동물누리보호센터 개소
사진=시흥시청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정왕동에 ‘시흥시동물누리보호센터’를 1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그동안 위탁으로 운영됐던 동물보호센터를 ‘시흥시동물누리보호센터’라는 명칭으로 개소해 시 직영으로 전격 운영하는 것.

지난해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흥시 동물누리보호센터’ 명칭은 ‘시흥시’ 지역명과 ‘세상’이라는 의미의 옛말인 ‘누리’, ‘동물보호기관’이라는 기능을 붙여 지어졌다.

시는 지난해 뒷방울 낚시터 주변 군부대 이전 부지(정왕동 41-17번지)에 동물누리보호센터를 완공하고, 올해 시범 운영을 거쳐 16일부터 정식 운영에 나섰다.

센터는 부지 면적 4,156㎡에 건물 3개동으로, 유기·유실동물을 보호수용하는 동물보호동, 동물병원과 입양상담실이 있는 사무동, 급수 및 난방시설이 설치된 기계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동물보호동은 약 100여 마리의 개·고양이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보호동물들이 미용 및 목욕, 야외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어 효율적이다.

시는 동물병원을 개설해 임상 수의사를 배치함으로써 입소 동물이 언제든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추후에는 입양상담사 및 동물행동지도사 등 전문 인력을 채용해 적극적인 입양 활동과 훈련으로 입양률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동물보호단체와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시 직영 동물보호센터가 건립돼, 유기동물의 신속한 구조와 투명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동물누리보호센터가 시민들의 반려문화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축수산과 동물누리보호팀(031-310-6942)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