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성년의 날 행사 가져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6일 광명시 청년동에서 “KEEP CALM AND LOVE ME”를 주제로 제1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회적 권리와 의무를 인정받게 되는 스무 살 청소년들을 축하하고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성년의 날 행사를 기획해 추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21~24세 후기 청소년들 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성년식에 이어 온라인 이벤트 ‘친구 따라 성년의 날 가기’와 ‘버킷리스트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향수·꽃다발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재테크 강의 ▲타로카드 고민 상담소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태규 성년 대표는 “이번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인으로서 새로운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행사라 매우 의미 있게 느껴졌다”며, “앞으로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홍열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광명시 청소년들이 앞으로 성년으로서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청소년이 살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