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국민신청 실명제 운영

광명시가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 활성화 방안으로, 국민이 알고 싶은 정책을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이를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하고 사업 내용과 담당자 실명을 공개하는 국민 참여 창구이다.

신청 희망자는 광명시 누리집(홈페이지) 뉴스/정보공개-열린행정-시정자료실-국민신청실명제를 방문해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이나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민이면 누구나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사업들은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접수 결과를 통지하며,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 후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다.

단,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시에서 행하는 사무가 아닌 경우 등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에 상정되지 않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에 포함되지 않는 광명시 사업 중 시민이 궁금해 하는 사업을 추가로 신청하면 심의회를 거쳐 공개하는 제도이다”며, “올해 광명시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10억 이상 사업 25개, 1억 이상 용역 사업 4개, 시정 주요 정책 사업 4개 등 총 33개이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