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대한민국가족지킴이, 사랑의 마스크 나눔 전달식 가져

2012년 창립한 여성가족부 소속 교육 사단법인으로 다양한 나눔활동 및 교육상담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계도하고 있는 시민단체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지난달 29일 경기도 호남향우회 총연합회(회장 김포중)를 방문해 경기도 31개 시군 향우회원들을 위한 43.200매 사랑의 마스크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국군위문예술단(단장 이윤복)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최근 재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 예방과 극복을 위한 목적으로 사랑의 마스크 나눔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평화로운 가족구성원이 되기 위한 노력과 사회구성원 모두의 염원이 작은 불씨로 발화되어 사회전체의 안정과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인 가족지킴이는 2021년 9개 지자체 및 교정시설에 지역주민 및 수용자를 위한 50만장의 사랑의 마스크 나눔분배를 했으며, 2022년에는 경기도 수원시. 전남 순천시, 경기도 호남향우회, 서울은평구, 충북 음성군 감곡면등에 30만장을 기탁했다. 

또한 2022년 1월과 2월에 약 7억여원의 천연삼베를 지자체 및 단체에 기탁 나눔을 실천했으며, 국군위문예술단과 구치소, 교도소 등에 음료수 2만4천병, 떡 5천명분 등을 기탁했다.

특히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사회 통합과 문화 계승을 위한 가족공동체문화 조성사업과 건강가정 구현 관련 사업, 가족•청소년문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가족해체 예방교육과 평생학습 여가복지 인식교육, 나눔•후원 활동, 학회, 세미나 등 대외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com423@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