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군포시
[사회]군포시,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구성 완료
사진=군포시청 제공

군포시(시장 하은호)가 관계 전문가 구성으로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구성을 완료했다. 이로써 ‘1기 신도시 재건축·리모델링과 원도심 재개발사업의 신속한 이행’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운영을 위한 관계 전문가 모집은 7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공개모집으로 진행됐다. 건축, 경관, 도시계획, 정비, 교통, 법률, 세무회계, 감정평가 전문가 76명이 지원하고 자격을 갖춘 52명이 최종 선정됐다. 관계 전문가는 각 분과별로 참여하여 주거 환경 개선 촉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은 군포시 부시장을 팀장, 미래성장국장을 부팀장으로 4개 분과(▲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사업)로 이뤄지며, 분과별로 담당 공무원과 관계전문가, 주민 관계자가 참여하여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일익을 담당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포시는 ‘주거환경개선 촉진 민·관 TF팀’과 함께 향후 ‘군포시 주거환경 개선 촉진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주거 정비 정책개발, 정부 건의 등을 전담하는 팀도 신설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군포시가 입은 호우 피해로 주거환경을 개선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히 들어났다”며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