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힘들지만 함께 이겨내요’ 모금캠페인 전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재)와 협력해 지난 8일과 9일 집중호우로 주거피해를 겪은 가정을 위해  ‘힘들지만 함께 이겨내요’를 슬로건으로 활발히 모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모금캠페인에는 기아AutoLand광명 외 12개 기업과 19개 단체를 비롯해 5명의 개인후원자가 마음을 모아 후원금 13,058만 원이 모금되었으며, 쌀, 라면, 빵, 음료, 구급의약품, 마스크 등 총 230,919점의 다양한 물품이 지원됐다. 후원금과 물품은 피해주민의 조기 생활안정과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해 피해상황에 따른 맞춤형으로 전달되고 있다.

식료품과 의료품 등은 수령 즉시 임시보호시설에서 대피 중인 주민과 가정으로 복귀한 주민에게 전달되었고, 성금은 침수 피해를 겪은 주거지 복구를 위한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가구, 가전지원 등 주거환경개선사업비로 사용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이번 호우로 방과 부엌이 모두 잠겨 앞날이 캄캄했는데, 도배와 장판 등을 지원해 주셔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가 다 같이 힘을 합친다면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주민들이 소중한 일상으로 조금 더 빨리 복귀할 수 있을 것이다”며, “모금캠페인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이상재 회장은 “모아진 성금과 후원품으로 집중호우 주거피해가정들이 빠르게 일상회복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모금 캠페인은 9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추석 명절 전에는 생필품과 식품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