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시흥시
[사회]임병택 시장, “아동이 행복한 도시 구현 앞장”
사진=시흥시청 제공

임병택 시흥시장이 6일 충청남도 예산군에서 열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 11개 단체장, 유니세프 사무총장, 유니세프 제3기 아동의회 아동위원 등 총 180여 명이 참석했다.

회장으로 선출된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처럼 노래처럼 함께 읽는 어린이 헌법> 출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가칭)미등록 아동 발굴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추진하는 등 아동의 권리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다.

이날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된 임 시장은 “막중한 책임을 맡겨 주신 협의회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협의회 회원도시와 협력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 시장과 협의회는 2023년도 주요 사업으로 ▲출생미등록 아동 사례 발굴사업 ▲해외(몽골) 아동 지원 ▲전국 규모 아동정책제안대회 ▲아동친화도시 어워드 ▲아동친화도시 컨퍼런스 및 박람회 등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시흥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1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아동을 위한 좋은 변화 사례> 공모전에서 아동의 기본권 보장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자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