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경기도소식
[사회]육군 51사단, 2022년 경기 서남부 통합방위확립 워크숍 실시
사진=육군51보병사단 제공

15일 오후 경기 서남부 지역의 통합방위를 담당하는 민·관·군·경·해경·소방 등 주요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강화하기 위한 「2022년 경기 서남부 통합방위태세 확립 워크숍」을 개최했다.

류승민 제51보병사단장 주관으로 수원특례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51사단 예하부대 주요 지휘관들과 수원특례시, 평택해양경찰서, 송탄소방서 등 49개 유관기관의 통합방위담당자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지역 내 국가방위요소 간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각 기관별 통합방위와 관련된 시스템들을 재정비하고 향후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국내ㆍ외 안보위협평가, 통합방위태세의 이해, 기관별 임무ㆍ능력소개, 주요의제 토의, 기관별 공조 사항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각 기관별로 임무와 능력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소개함으로써 상호 더욱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면서 각 기관별 허심탄회하게 공조사항들을 논의했다.

주요의제 토의 안건은 △통합관제센터 영상공유체계 구축 △통합방위예규 조례 최신화 추진 △국가방위요소 합동훈련 강화방안 △상황ㆍ유형별 현장 합동지휘소 운용방안 등 각 기관의 통합방위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가 이뤄졌다.

51사단 작전참모(중령 김정훈)는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시된 의견과 발표내용을 실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