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경 시흥시
[정치]시흥시의회,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처우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사진=시흥시의회 제공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20일 고령화 시대에 노인 돌봄의 중심 역할을 하는 시흥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처우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시흥시노인장기요양기관 협회,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장기요양기관 운영상 어려운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조례 제정 등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 참석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은 열악한 근무 환경과 인력 부족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며, 노인 개별 특성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조례 제정 시 모든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포함하여 보호 및 지원해 줄 것과 관내 장기요양기관 난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기요양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제도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