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박승원 광명시장, 2023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 실시
사진=광명시청블로그 캡처

박승원 광명시장이 시민의 삶을 회복하고 위기에 강한 회복력 있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2023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6일부터 시작한다.

‘2023년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는 광명시 18개 동을 대상으로 오는 2월 6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오전, 오후 하루에 두 번씩 열리며, 현장에서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경청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지난해 동 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가 권역별 주요 거점 시설에서 인근 여러 동이 함께 개최한 것과 달리 올해는 보다 많은 시민과 의견을 나누고자 동별 접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 장소를 늘려 진행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주요 현안 사항을 시민께 정확히 알려드리고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빠짐없이 담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위기에 강한 회복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데 한발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시민의 일상을 회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민생경제 회복, 기후행동 실천을 통한 기후위기 극복, 공간복지의 실현, 친환경 명품 자족도시 조성 등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번 방문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며 광명시의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작년에 개최한 시민과의 대화에서 291건의 건의 사항을 접수받아 이 중 217건을 현장 설명 및 시정에 반영하여 처리 완료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