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부천시
[사회]부천시-CU편의점 정책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부천시청 제공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16일 시청 만남실에서 CU편의점과 정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김현민 BGF리테일 2권역장(CU편의점), 양성준 경기서지역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조용익 부천시장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의 장점을 고려해 시정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협업하는 방안을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시는 24시간 시민이 접근하기 쉬운 편의점과 보건·복지·안전·환경·정책홍보 분야 6개 시정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총 193곳의 CU편의점 가맹점 중 75개 가맹점이 시범적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부천 내 편의점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시정사업 홍보용 탁상게시대 비치 ▲화재 대응 및 진압을 위한 소화기 설치 ▲청년정책 홍보 리플릿 비치 ▲자동심장충격기(벽걸이형) 설치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온라인) 자가진단 QR 코드 리플릿 비치 ▲아이스팩 수거보상제(아이스팩 5개당 종량제봉투(10L) 1매 교환)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편의점은 단순한 소매점을 넘어 지역사회의 중요한 인프라 기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편의점과의 상호협력을 토대로 시의 생활밀착형 정책사업을 홍보하고,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가치를 활성화하는 등 동반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