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형 공정관광 팸투어, 시민 관심 높아
사진=광명시청 제공

지속가능한 관광을 도모하는 ‘광명형 공정관광 팸투어’가 ‘2023년 빛나는 나를 만나는 공정여행’을 주제로 6월까지 진행된다.

공정관광은 광명시 사회적경제 기업이 주체가 돼 광명지역의 문화, 역사, 물적·인적 인프라를 연결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문화와 환경을 보전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의미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 시의 자연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사회적경제와 지역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등을 발굴하고 연결하여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곳곳에 숨은 보물들을 소개하고 울림을 전달할 수 있도록 광명시만의 특화된 여행브랜드를 만들어 광명형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공정관광 팸투어는 오는 6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당 20여 명씩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정관광 팸투어는 ▲도덕산 공원 숲 해설 ▲예술협동조합 ‘이루’ 패브릭아트 체험 ▲마을기업 ‘협동조합 담다’ 점심식사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인 더가치홀 방문 ▲‘보나카페’ 공정무역 커피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공정관광 팸투어는 지난해 11월 시범운영을 거쳐 2년 차로 초기 단계임에도 올해 참여자 모집이 4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시민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일 진행된 1차 공정관광은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센터 관계자, 시민과 기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설레봄>을 테마로 진행됐다.

이날 팸투어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공정관광을 통해 도덕산 자연도 즐기고 재밌는 체험도 하면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광명시 공정관광이 더욱 활성화되어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