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뉴미디어 시대 공무원 시정 홍보 역량 키워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27일과 28일 이틀간 광명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정 홍보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홍보 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해 시정 홍보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빠르게 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홍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7일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1일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시정 홍보 성공사례(충주시 SNS 이야기 등) ▲SNS 시대의 홍보 다양성(카드뉴스, 챗GPT 활용법 등) ▲시정 홍보에 맞는 시민공감 사진(사진의 특징과 이해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정 홍보 성공사례’ 시간에는 인기 유튜버이자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김선태 주무관이 특유의 재치있는 화법으로 자신의 경험담과 성공 비결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공유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소셜전략연구소 대표이자 청운대 겸임교수인 송영우 강사가 SNS 시대의 홍보 활용 방안을 설명하고, 전 동아일보사 사진부 기자 출신의 신석교 사진작가가 이미지로 소통하는 영상 언어를 주제로 강의해 효과적인 매체 활용에 대한 유익한 내용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시정을 홍보하면서 꼭 필요하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시에서 보여주고 싶은 내용을 전달하는 것보다 시민이 보고 싶어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정 홍보 역량강화 전문교육’은 28일에도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일차 교육을 진행하고 마무리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