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2023. 광명시 책 축제 성황리 개최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50여 개 독서문화공동체 및 시민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 책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명시도서관 30년, 시민과 함께 서(書)로 잇-다, 미래를 읽-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첫날 13일에 광명시 책 한 권 함께 읽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황보름 작가와 100여 명의 시민이 작가의 집필 의도와 뒷얘기까지 듣는 북콘서트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람책으로 참여한 12인의 사람책 박람회에서 탄소중립 리더로서 시민 15명과 함께 평소 가지고 있던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생각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함께 실천하는 방법 등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개막식에서 “이번 책 축제가 작은도서관을 비롯한 독서문화공동체 시민 여러분이 직접 기획한 행사라 더욱 뜻깊다”고 말하며 “새로 개발되는 광명시 지역 곳곳에 도서관을 건립하여 도서관이 많은 도시여서 행복한 도시, 책을 통해 배움이 일상이 되는 도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책 읽는 마당과 책 놀이터가 있는 잔디광장에서는 100여 개의 빈백과 파라솔이 설치되어 시민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책을 읽고 책 놀이를 즐기며 가을 오후를 만끽했다. 아울러 지역작가와 지역서점, 출판사가 운영하는 북마켓과 시민 플리마켓, 그리고 독서문화공동체가 참여한 40여 개의 체험부스에서는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문화 컨텐츠를 공유했다.

무대 행사로는 색소폰 앙상블공연과 마술&저글링쇼, 브레멘 음악대 뮤지컬 등 가족 공연이 마련되어 많은 가족 단위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광명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리보와 앤>을 읽고 문제를 푸는 독서골든벨에는 부모와 함께 책을 읽은 어린이 가족 30여 팀이 참가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