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사회]광명시, 공공갈등 상생포럼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오는 14일 오후 2시 테이크호텔 3층 루미나스홀에서 ‘2024 광명 공공갈등 상생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갈등을 넘어 성장과 상생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전국 갈등관리 전문가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이 모여 광명시가 직면한 재건축·재개발 및 3기 신도시 건설 관련 현안과 자원회수시설 이전 증축 등에 대해 유사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공공갈등 관리 정책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포럼은 광명 출신 국악인 김무빈 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단국대학교 협상학과 김학린 교수가 ‘지방자치단체 갈등의 특징 및 갈등관리 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김 교수의 강연 주요 내용은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백지화’ 사례에서 두드러졌던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간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과 광명시의 ‘시민 소통의 날’ 운영 사례이다.

‘시민 소통의 날‘은 다수의 이해관계 충돌로 상호 간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여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숙의과정을 거쳐 이해 당사자 간의 해결책 도출을 위한 소통의 장이다.

또한 2부에서는 ‘갈등관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참여마당 코너와 서울시 ‘갈등관리 전담부서 10년의 성과와 의미’, 부평구 ‘갈등관리의 시작, 정보공유와 숙의’, 의정부시 ‘폐기물처리시설 갈등해결’ 사례 등을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