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경 경기도소식
[정치]최민 도의원, 2024 경기도지사배 육상대회 광명시 유치 펼쳐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최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2)이 11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2024 경기도지사배 육상대회 개최지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경기도 체육진흥과, 광명시 체육진흥과, 경기도 육상연맹, 광명시 육상연맹, 광명시 체육회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효과적인 대회 개최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최민 의원은 “경기도와 광명시 관계 기관들과의 협조를 통해 지역 체육 경기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들의 체육 문화 확산을 촉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2024 경기도지사배 육상대회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체육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의 촉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대회 개최 도시로서 광명시가 가지는 전략적 중요성과 잠재적 이점들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경기도와 광명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육상 선수들에게 더 나은 경쟁의 장을 제공하고, 동시에 국내 육상 스포츠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최미 의원은 “이번 대회가 경기도와 광명시에 육상 스포츠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민 모두가 체육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건강과 활력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최민 의원은 경기도지사배 준비에 있어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계획임을 밝혔다. 더불어, “경기도의회와 협력하여 이 행사가 모든 참가자와 관람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논의 자리에 참석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전문위원실 관계자는 "최민 도의원은 경기도지사배 육상대회에 강력한 의지를 갖고 광명시 유치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지사배 육상대회의 참가대상은 생활체육 동호인이며, 참여인원은 약 1000여 명이다. 주최는 경기도 육상연맹이며, 경기도와 경기도체육회가 후원한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