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한국포멀협회, 단체협약 승인식 공식활동 전개협약 단체간 협조 교류 통해 한국사회 기여할 터

   
▲ 한국포멀협회가 협약식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07년 창립한 한국포멀협회가 (사)한복단체협회, (사)한국웨딩산업진흥협회,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사)한국식환경디자인포럼, 젠예술문화연구소, (사)한국레포츠연맹과 단체협약식을 갖고 공식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국포멀협회는 국제 사회에서의 표준화된 포멀웨어의 규칙과 매너 교육을 바탕으로 전 국민의 생활속에 선진화된 21세기형 라이프 스타일을 리드하고자 창립된 단체다.

현재 세계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기 위해 국제적일 룰을 공유해 지키고 있다. 그동안 한국은 경제발전 속도는 세계를 놀라게 했지만 문화의 발전은 이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금전 만능의 그늘에 가려져 귀중한 우리의 유산들이 빛을 잃어가는 실정이다.

이 사실은 세계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 고유 문화를 찾고 가꾸는 일이 얼마나 시급한가를 깨닫게 하는 부분이다.

이에 협약식을 통해 각 단체들은 한국의 관혼상제 문화를 광범위하면서도 조화롭게 펼쳐 나가는 것은 물론, 협약 단체간의 협조와 교류를 통한 한국사회에 작지 않은 기여를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단체들은 우리의 삶 깊숙이 관련된 의, 식, 주 및 레저와 예술분야까지 망라하고 있어 그 역할이 기대가 되고 있다.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