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교육
하나 SPS, 태양광 이용 옥외 간판 설치 운영중태양광 발전 시스템 전력량 손실 감소 시켜 획기적

   
▲ 태양광 설치 예(사진=하나SPS)
HANA SPS에서 국내 최초로 태양광을 이용한 옥외간판을 설치 운영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HANA SPS는 2006년 3월 'LED램프와 광확산필림을 이용한 옥외간판'의 실용신안 등록을 마치고 2년전 광명에 시범 설치해 사용하고 있다는 것.

HANA SPS는 2001년 미국의 SUNWIZE의 한국공식제작 대리점으로 출발해 2002년 1월 재계약 후 2003년 1월 국내 독점 대리점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HANA SPS는 2005년 11월 '고휘도 엘이디램프와 광확산 필름을 이용한 옥외간판' 실용신안 등록출원을 하고 동안구청, 한국전력 서 수원지점 17.5KW 계통연계형 시스템 설치, 김포토지공사, 고양시 신화수 중학교 기존전원 겸용 풍력 & 태양광 하이브리드 태양전지 가로등 2기 납품 등 실적을 올려왔다.

특히 옥외광고분야에서 한양광고와 협력체를 구성해 각 지자체 및 행자부에 제안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그동안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정부의 지원 아래 전력 발전 사업, 가정용 3KW 보급사업, 공공 건물 의무화 사업 등에계통 연계형 시스템으로 설치가 됐다. 이 시스템은 발전된 전류를 한전으로 보낼 때 전력량의 손실 및 대규모의 발전 사업의 경우 많은 장소를 필요로 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HANA SPS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전원으로 한 LED 옥외 간판을 설치해 태양광 발전 전력량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간판에 전원 공급을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부터 직접 전달해 옥내 배선과 연결된 간판에서 발생하는 누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HANA SPS와 한양광고 관계자는 "태양광을 이용, 옥외광고 및 경관조명에 활용한다면 에너지절약과 신재생에너지의 모범이 될 것이며 차후 저탄소배출을 현격히 줄일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현재 세계는 태양광에 집중을 하고 있다. 즉, 저탄소와 친환경인 대체에너지 개발과 사용을 외치면서 자연친화적인 에너지 태양광을 이용한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이정민 기자  com423@paran.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