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GM대우 '글로벌 미니 컨셉트카' 뉴욕 오토쇼 공개

GM대우가 디자인한 GM의 차세대 글로벌 미니 컨셉트카가 4월 4일(현지시간)부터 15일까지 미국 뉴욕시에서 열리는 2007 뉴욕 국제 오토쇼(2007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시보레트랙스(Chevrolet Trax)'라는 이름으로 첫 공개된다.

1.0 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트랙스는 오렌지 색의 외관에 컴팩트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의 외부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외에도 이번 오토쇼에는 GM DAEWOO가 GM의 글로벌 경차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디자인 한 두 가지 다른 디자인의 미니 컨셉트카도 추가로 선보인다. 지난 해 GM의 글로벌 경차 개발 본부로 지정된 GM대우는 이번 뉴욕오토쇼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차세대 경차의 미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컨셉트카를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개하게 된다. 

이번에 전시될 글로벌 미니 컨셉트카는 도시에 사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도시 생활의 활력과 다양성을 기본 컨셉트로 흥미로운 외관, 경제적인 연비, 뛰어난 가치를 표현했다.

에드 웰번(Ed Welburn) GM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글로벌 미니 컨셉트카는 GM 글로벌 디자인 역량의 강점과 다양성, 각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GM의 글로벌 제품 개발 능력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은 이번 전시할 3가지 글로벌 미니 컨셉트카 모델을 대상으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가장 선호하는 차량을 선정하는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표 결과를 통해 GM은 경차 세 모델의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와 경차에 대한 북미 소비자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정필 기자  ljp1581@nate.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