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지혜 담긴 연극 '팥죽할멈과 호랑이'극단 사다리 다양한 이벤트 열어...

   
 
▲ 팥죽할멈과 호랑이 연기를 하는 배우들의 모습
 
7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과 만난 극단 사다리 인기레퍼토리 '팥죽할멈과 호랑이'가 쌀쌀한 겨울에 따스한 이야기로 다시 찾아왔다.

'팥죽할멈과 호랑이'는 반복적인 운율, 사물의 의인화, 놀이적 요소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연극놀이와 따뜻한 정서를 전해준다.

우리네 지혜가 담긴 전래동화 '팥죽할멈과 호랑이'는 호랑이에게 잡아 먹히게 될 정이 많은 팥죽할멈을 알밤, 쇠똥, 절구, 멍석, 지게 등 집에 있는 물건들이 도와주어 호랑이를 물리친다는 이야기.

   
 
▲ 팥죽할멈과 그녀를 도와주는 도구 배우들
 
아무리 보잘것 없고 약한 존재라도 지혜를 모으고 힘을 합치면 어떤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다는 교훈이 담겨 있다. 여러 가지 악기를 다루는 악사의 연주와 함께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비롯한 여러 사물들이 재미있는 동작과 반복되는 운율의 대사로 어린이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선사한다.

매주 화요일에는 공연도 보고 팥죽도 직접 먹어 보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공연장 로비에서는 공연에 사용된 소품들을 가지고 사진을 찍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목요일에는 '책 읽어주는 사다리'가 진행되는 등 공연과 연계된 여러 이벤트는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팥죽할멈과 호랑이'는 2월1일부터 3월4일까지 사다리아트센터 세모극장에서 공연된다.

 

이정민 기자  com423@paran.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