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우리나라 가볼만한 곳이 많다’'2007 내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우리나라 가 볼 만한 곳은 얼마나 될까. 외국보다 아름다운 곳이 많은데 제대로 된 안내가 부족하다.

‘체험과 배움’ 주제 아래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있는 여행 정보를 망라한 '2007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최근 해외여행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관광수지 적자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실질적인 여행정보를 주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에는 내나라여행박람회를 연초에 개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연간 여행계획에 도움을 주고 여행업계간 상호 협력망 형성을 통하여 여행 경향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200여개의 지자체 및 관광 유관기관(단체)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7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전년에 비해 더욱 풍성한 여행정보와 체험 행사로 가득하다.

내고장 홍보마을, 여행정보마을, 여행쇼핑마을 및 시골의 5일장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특산물관은 물론 여행전문가와 맞춤여행을 설계할 수 있는 여행학교, 템플스테이와   역사, 과학, 마술, 소방안전교실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꺼리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특히 박물관 체험학교에서는 반가사유상과 백제금동대향로 등 유물들을 직접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들이 소개된다.

아이컬쳐뉴스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컬쳐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