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시흥시
[웰빙]시흥시,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 개최
사진=시흥시청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가 시흥시(시장 임병택) 주최, 시흥시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2일 오후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양일간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배곧초등학교 취타대의 사전공연에 이어 신동규 건축문화제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개막식과 함께 '길 -사람,자연,도시의 길'을 주제로 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건축전공 대학생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시상한 계획부문, 시흥시 우수건축물을 시상한 사용승인부문 및 일반인이 참가한 도시건축컨텐츠전 부문으로 나뉘었다. 동시에 수상작 전시회를 열어 시흥시의 독자적인 건축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임병택 시장은 "대규모 택지개발과 다수의 전철사업을 통해 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시흥시가 시흥만의 이야기를 도시의 가치로 풀기 위한 노력을 이번 건축문화제에 잘 녹여냈다"며 "이번 행사가 건축문화의 갈증을 해소하고 시흥시 건축문화의 수준을 발전시켜 도시브랜드 가치를 한 층 높이는 기폭제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건축학교, 꿈나무건축학교, 도시건축세미나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시민들의 건축문화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켰다.

시흥시는 시흥시건축문화제를 정기 개최하고 품격있는 건축문화 도시로 변모하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