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기도소식
[정치]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진행상황 점검
사진=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경기도의회 유근식 도의원, 김영준 도의원이 9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경기도 공공택지과 관계자들과 함께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의 추진 상황을 살펴보고,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에 종사자와 원주민 재정착을 위한 배후 주거단지로 약9천억원을 투입하여 광명시 가학동 일원에 약68만㎡ 부지를 조성하여 주택 약4,500호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올해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지구지정 승인을 받았고 지난 6일 신안산선 (가칭)학온역 신설방안이 최종 승인되어 2022년 조성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도청 관계자들은 교통영향평가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반영하여 사업지 주변 연계교통체계구축 대책을 마련하고, 개발계획에 따른 도로계획도 반영하여 도로체계가 구축되도록 차로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또한, 환경영향평가 대책으로는 소음 저감대책(안)을 수립하고, 생태적기능 및 자연순환기능이 있는 토양면적을 최대한 확보하여 생태면적률을 향상시켰으며, 추후 지구계획 단계에서 구체적이고 다양한 LID(Low Impact Development : 자연의 물 순환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 되도록 개발 하는 것) 시설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유근식 도의원은 "학교 주변 교통체계가 처음부터 제대로 구축되도록 특히 신경써달라"고, 김영준 도의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2024년 예정대로 준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