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웰빙]광명시, 자율방재단과 얼음생수 나눠주기 캠페인 벌여
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광명시 자율방재단이 4일부터 7일까지 철산역, 광명사거리역, 하안사거리, 충현역사공원(임시선별검사소)에서 폭염에 지친 시민을 위해 ‘얼음생수 나눠주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명시자율방재단원 60여명이 참여해 1일 얼음 생수 750병 씩 4일 동안 총 3,000여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캠페인 첫 날인 4일 박승원 광명시장은 철산역을 방문해 더위에 고생하는 자율방재단과 시민을 격려했다.

박 시장은 “더위에 지친 시민을 위해 봉사에 참여해 주신 광명시자율방재단에 감사드린다. 어려울 때마다 서로 똘똘 뭉치는 광명시민의 힘으로 폭염 뿐 아니라 코로나19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필회 광명시자율방재단장은 ”작은 생수 한 병이지만 시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코로나19와 폭염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시원한 물 한잔 마시면서 더위를 잠시나마 잊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폭염저감시설(쿨링포그) 1개소, 그늘막 70개소, 야외 무더위쉼터 25개소, 폭염 대응 살수차 6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폭염 특보 발효 시 폭염 대응 T/F팀을 가동해 폭염취약계층과 옥외사업장 근로자 등 시민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