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광명예총, 제30회 광명예술대상 시상식 가져
으뜸예술인상 수상 창작의 숲 최지영 대표(사진=광명예총 제공)

16일 오후(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광명지회(회장 이주형, 이하 광명예총)가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30회 광명예술대상 시상식 및 송년예술인의 밤’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장 표창, 광명시의회 의장 표창, 한국예총 광명지회 공로패, 감사패, 광명시 으뜸예술인상, 광명예술대상 등 시상식을 가졌다.

광명시 으뜸예술인상은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창작의 숲 최지영(사진) 대표가 지역의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광명의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수상했다.

제30회 광명예술대상 수상자는 한국영화인총연합회 광명지부 나기수 지부장이 영광의 주인공이 되었다. 나기수 지부장은 5년간 광명의 예술 발전을 위하여 힘쓰고 있으며, 영화, 연극, TV 출연 등 많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주형 회장은 “광명예술대상 시상식 및 송년예술인의 밤을 성대하게 개최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최소한으로 간소화 하여 진행했고, 다사다난 했던 해를 마무리하는 이 자리에서 지역예술문화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을 대하니 무척 반갑고 기쁘다”며 “다가오는 임인년에도 다함께 열심히 노력해 예술의 힘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광명을 더욱 아름답고 풍성하게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에서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하여 문화예술계가 힘든 한 해를 보냈다. 내년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문화예술인들과 광명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예술행사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