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웰빙스포츠
[스포츠]대한배드민턴협회, 2022코리아오픈 협약식 개최
사진=대한배드민턴협회 제공

대한배드민턴협회와 순천시, 전남배드민턴협회가 23일 순천시청에서 2022 코리아오픈배드민턴대회 개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 회장, 허석 순천시장, 박계옥 전남배드민턴협회장, 김중수 세계연맹 이사, 김용선 순천시 배드민턴협회장이 참석했다. 2022 코리아오픈은 4월 5일부터 10일까지 전남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개최예정이며 25개국 300여명의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은 "유네스코세계유산인 순천만 자연습지, 국가정원과 천년고찰을 품은 아름다운 도시인 순천시에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순천시의 아름다움을 참가하는 각 국의 선수들에게 적극 알리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시에는 스포츠동호회가 많지만 배드민턴이 우리 순천시민분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이다. 세계 최고의 경기를 우리 시민분들이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기쁘고 더욱 흥미있는 경기가 될 수 있도록 각 주최단체가 노력하자. 특히, 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워 선수와 시민 모두가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진행의 실무를 맡게될 전남배드민턴협회 박계옥 회장은 "코리아오픈같은 큰 대회를 전남 지역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전남을 찾는 손님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91년부터 개최한 코리아오픈은 세계 정상의 배드민턴 선수가 참가하는 메이저급 국제대회이며 BWF(세계배드민턴연맹) 월드투어 슈퍼500대회로서 총상금은 40만불이다.

미디어광명  webmaster@iculturenews.com

<저작권자 © 미디어광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광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